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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본주의생존기/공모주 청약

스톰테크 공모주 청약, 일정, 공모가, 수요예측

by [편하게살자] 2023. 11. 6.

안녕하세요, 이번에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인 정수기 부품 제조 전문기업 스톰테크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톰테크는 국내 정수기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인도, 동남아시아, 중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신규 공장 설립과 자동화 시설 투자, 종합 가전 부품 개발 등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스톰테크 기업개요

 

스톰테크는 1999년에 설립된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관과 관을 연결하는 연결구로서 급수, 배수 및 필터의 연결 등에 사용되는 피팅, 음용수기의 누수를 차단하고, 유로를 제어하는 밸브,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출수를 제어하는 안전 파우셋, 그리고 렌탈사업의 사후관리시스템을 위한 반조립 형태의 튜빙 아세이를 주요 제품으로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시장에서 약 2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 동남아시아, 중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스톰테크는 정수기 제품을 만드는 것에서 벗어나 생산라인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도모하여 경쟁력을 가지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톰테크 공모주 청약
스톰테크 공모주 청약

 

스톰테크 사업구조

 

스톰테크의 사업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팅 사업: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관과 관을 연결하는 연결구로서 급수, 배수 및 필터의 연결 등에 사용되는 피팅을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피팅은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성능과 안전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품으로, 스톰테크는 피팅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스톰테크는 피팅 사업을 통해 2020년 매출액의 64.5%,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의 63.4%를 창출하였습니다.


   밸브 사업: 음용수기의 누수를 차단하고, 유로를 제어하는 밸브를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밸브는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물의 흐름을 조절하고, 누수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는 부품으로, 스톰테크는 밸브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스톰테크는 밸브 사업을 통해 2020년 매출액의 18.9%,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의 19.5%를 창출하였습니다.


   안전 파우셋 사업: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출수를 제어하는 안전 파우셋을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안전 파우셋은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물을 공급하는 부품으로, 스톰테크는 안전 파우셋의 사용성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톰테크는 안전 파우셋 사업을 통해 2020년 매출액의 10.9%,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의 11.3%를 창출하였습니다.


   튜빙 아세이 사업: 렌탈사업의 사후관리시스템을 위한 반조립 형태의 튜빙 아세이를 개발 및 생산하는 사업입니다. 튜빙 아세이는 정수기 및 음용수기의 내부 배관을 구성하는 부품으로, 스톰테크는 튜빙 아세이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형태와 규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톰테크는 튜빙 아세이 사업을 통해 2020년 매출액의 5.7%, 2021년 상반기 매출액의 5.8%를 창출하였습니다.

 

스톰테크 재무제표분석

 

 매출액: 스톰테크의 매출액은 2018년 333억 원에서 2020년 400억 원으로 증가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294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 증가율은 2018년 6.4%, 2019년 6.6%, 2020년 20.0%로 나타났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하였습니다. 매출액 증가의 주요 원인은 정수기 및 음용수기 부품의 수요 증가와 해외 시장의 확대에 기인합니다.


  영업이익: 스톰테크의 영업이익은 2018년 63억원에서 2020년 82억 원으로 증가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70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 증가율은 2018년 9.5%, 2019년 8.6%, 2020년 30.2%로 나타났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2.1% 증가하였습니다. 영업이익 증가의 주요 원인은 매출액 증가와 비용 절감에 기인합니다.

  영업이익률: 스톰테크의 영업이익률은  2018년 18.9%, 2019년 19.1%, 2020년 20.5%로 나타났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23.8%를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 증가의 주요 원인은 매출액 증가와 비용 절감에 기인합니다.

  순이익: 스톰테크의 순이익은 2018년 44억원에서 2020년 59억 원으로 증가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51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순이익 증가율은 2018년 7.9%, 2019년 7.7%, 2020년 28.4%로 나타났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하였습니다. 순이익 증가의 주요 원인은 영업이익 증가와 세금 절감에 기인합니다.


  순이익률: 스톰테크의 순이익률은 2018년 13.2%, 2019년 13.1%, 2020년 14.8%로 나타났으며, 2021년 상반기에는 17.4%를 기록하였습니다. 순이익률 증가의 주요 원인은 영업이익률 증가와 세금 절감에 기인합니다.

 

 

공모주 청약 정보

항목 내용
주간사  하이투자증권
공모청약일  2023.11.09(목)  ~   2023.11.10(금)
환불일 정보  2023.11.14(화)
상장일 정보  2023.11.20.(월)
기관수요예측경쟁률  573.97:1
의무보유확약  10.06%
확정공모가  11,000원
최소청약단위 20주
최소청약금액  110,000원


공모주 분석 및 전망

 

스톰테크의 공모주 분석 및 전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장점유율: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시장에서 약 20년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정수기 시장의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코웨이, 청호나이스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 동남아시아, 중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해외 매출액은 2020년 8.2%, 2021년 상반기 10.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성장성: 스톰테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신규 공장 설립과 자동화 시설 투자, 종합 가전 부품 개발 등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외에도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다양한 가전제품의 부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Io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가전 부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톰테크는 신사업을 통해 매출액과 이익을 늘리고, 성장성을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정성: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시장에서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얻기 위해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톰테크는 재무적으로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2018년 29.5%, 2019년 27.4%, 2020년 23.6%, 2021년 상반기 19.9%로 감소하였으며, 유보율은 2018년 1,048.1%, 2019년 1,131.6%, 2020년 1,361.9%, 2021년 상반기 1,602.3%로 증가하였습니다. 스톰테크는 재무적으로도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결론

 

스톰테크는 정수기 부품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시장점유율, 성장성, 안정성을 모두 갖춘 우량 기업입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신규 공장 설립과 자동화 시설 투자, 종합 가전 부품 개발 등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매출액과 이익을 늘리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톰테크 공모주는 청약에 참여할 만한 공모주라고 생각되지만, 기관수요예측은 11월 8일 확정되므로 데이터를 보고 청약여부를 결정하려고 합니다.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위쪽의 청약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양호하게 나온 수요예측결과를 바탕으로 균등청약 참여하고자 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견해일 뿐입니다. 투자자는 자신의 판단으로 투자를 결정하고, 그 결과에 대해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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