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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일상, 생각/기타

출입국사실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by [편하게살자] 2023. 4. 23.

출입국사실증명서는 관한 출입국 사무소나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동사무소)에 발문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 발급의 경우 온라인으로 불가하고 오프라인으로 가능합니다.(무인민원발급기 불가)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24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메인페이지의 '자주 찾는 서비스'탭에서 '출입국사실증명' 항목을 찾습니다.

 

 

 

 

3. '민원안내 및 신청'페이지에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4. 신청방법을 선택할 때 '회원 신청하기/비회원신청하기' 중 선택합니다.

 

 

 

5. 간편 인증 및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출입국자 정보를 입력하는데, '영문명 병기'는 선택 사항입니다.

 

영문명 병기를 요청하면 한글 이름 옆에 여권상의 영문 이름이 나타납니다.

 

여권을 발급한 적이 있다면 '영문명 병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록대조는 출입국사실증명서를 통해 출급이나 입국 사실을 입증하고 싶은 기간을 의미합니다.

 

평생 출입국 기록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기록 대조 시작일은 출생일을 입력하고, 기록대조 종료일에 발급 신청일 전날을 입력하면 됩니다.

 

단, 최근 출입국기록은 마지막 출국 또는 입국한 날부터 2~3일 지나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가 없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관할 출입국 사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직접방문할 경우 수수료 2,000원이고 신분증 지참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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